로고
배너
정치경제사회 / 교육행정칼럼&문화 / 생활인터뷰 WHO연예스포츠
전체기사보기 편집 2024.07.19 [09:51] 로그인 회원가입
정치
중앙정치
지방자치
개인보호정책
신문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정치 > 지방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성시 김보라 시장, 산업구조 재편 및 정주여건 개선 등 ‘미래 안성 新(신) 아젠다’ 제시
민선 8기 2주년 언론 간담회 개최,“성장과 변화 거듭중인 안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김정덕 기자 기사입력  2024/07/02 [16:59]
▲ 김보라 안성시장 언론간담회 개최     

 

김보라 안성시장이 지난 2년을 돌아보는 자리에서 “안성시가 대한민국 반도체 산업에서 주요 거점 도시로 한 단계 도약했다”면서 미래 안성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안성시는 지난 2일 본청 4층 대회의실에서 민선 8기 출범 2주년 언론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날 김 시장은  프리젠테이션과 질의응답을 통해 민선 8기 분야별 사업과 시정 방향을 모색하고  앞으로 안성시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김 시장은 “지난 2년 동안 시민, 공직자들과 협력해 안성이 새롭게 혁신하고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왔다”라면서 “민선 8기 비전인 시민중심, 시민이익을 구체화하고 도시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김 시장은 이 자리에서 2년간의 성과에 대해 반도체 소부장 특화단지 최종 선정,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계획 대상지 및 2025 동아시아 문화도시 선정, 어르신 및 저소득층(6세~64세) 무상교통 지원, 광역버스 노선 확충, 수요응답형 똑버스 개통, 호수관광개발사업,바우덕이 축제 활성화 등을 꼽았다. 특히 반도체 소부장 특화단지 조성에 대해서는 안성시가 대한민국 반도체 산업의 중추 역할을 담당할 것임을 강조했다. 

 

김 시장은 민선 8기의 핵심 과제가 안성의 경제 발전을 위한 산업구조 개편과 안성시민들의 정주여건 개선인 만큼 남은 임기에도 이를 위한 혁신과 변화가 지속 될 것임을 약속했다. 

 

산업구조 재편에 대해서는 우선적으로 동신 반도체 소부장 특화단지를 본격화 할 계획이다. 단순히 산단이 꾸려지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맞춤형 지원사업, 인력양성센터 설립,반도체 계약학과 운영 지원, 산학관 협력체계 구축 등을 통해 젊은 인재들이 모여들 수 있는 배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안성산업진흥원 설립 추진(2025년 8월 목표), 산업구조 분석 및 핵심전략산업 연구용역·핵심전략산업 정책포럼 등을 추진해 지역의 제조업을 강화하고 미래 먹거리 창출에 앞장서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정주여건 개선의 경우, 행정복지센터 조성(삼죽·서운·안성 3동)을 비롯해 대림동산 장애인 복지지설, 가족센터, 평생학습관, 공도시민청, 공도1초중 통합운영학교 및 복합시설등 분야별 공공 인프라 조성이 예정 되어 있다. 

 

시민들의 교통문제 해결에 대한 비전도 밝혔다. 광역버스 노선 신설 및 공영마을 버스 추진, 전 시민 무상교통 단계별 확대 시행, 수요응답형 버스 운행권역 확대, 수도권내륙선·평택부발선·경강선 연장 사업 등 편리한 교통망 확충과 철도사업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삶의 길 개선을 위한 문화 사업으로는 도시바람길숲 조성을 비롯해 공도 제1호 수변공원과 안성천·청미천 친수공간준공등 공원녹지 확충 사업에 매진할 것임을 밝혔다. 

 

 김 시장은 “안성은 지금 성장할 시기이며 분명 변화의 길을 걷고 있는 중”이라면서 “방향을 잘 잡고 걸어가고 있는 만큼 시민분들과함께 지역의 더 나은 내일을 향해 끝없이 도전하며 행복 도시를 조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 김보라 안성시장 언론간담회 개최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4/07/02 [16:59]  최종편집: ⓒ 뉴스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안성시,김보라] 안성시 김보라 시장, 산업구조 재편 및 정주여건 개선 등 ‘미래 안성 新(신) 아젠다’ 제시 김정덕 기자 2024/07/02/
1/19
배너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배너
광고
  개인보호정책신문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로고 뉴스후ㅣ(우)10387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중앙로 1449, 10층 331호(주엽동, 효원메이저)ㅣ 전화 : 010-6818-5235 ㅣ 팩스
등록번호 :경기,아50261 ㅣ 등록일 : 2011.8.8 ㅣ E-mail : newswho.net@daum.net
회사명 : 뉴스후 ㅣ 발행/편집인 : 김정덕ㅣ 발행일: 2011.8.21|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구
Copyright 2024 뉴스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