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도서출판 보리와 ‘업무 협약 체결’

어린이 생태 감수성 향상과 어린이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경기도어린이박물관-(주)도서출판 보리 업무협약 체결

김정덕 기자 | 기사입력 2024/11/04 [11:24]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도서출판 보리와 ‘업무 협약 체결’

어린이 생태 감수성 향상과 어린이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경기도어린이박물관-(주)도서출판 보리 업무협약 체결
김정덕 기자 | 입력 : 2024/11/04 [11:24]

▲ 10.22 경기도어린이박물관과 (주)도서출판 보리가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왼쪽 윤문숙 (주)도서출판 보리 대표, 오른쪽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송문희 관장)


[뉴스후=김정덕 기자]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과 ㈜도서출판 보리는 지난 10월 22일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교육실에서 생태 감수성 및 생명 존중하는 문화를 개발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의 어린이자문단과 개똥이네 기자단 활동 활성화 ▲어린이 생태 감수성 향상을 위한 전시 및 교육활동 등 다양한 분야를 협력한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국내 최대 독립 어린이박물관으로서 전국 어린이박물관들의 선진 운영 사례로 손꼽힐 정도로 다양한 교육과 전시를 이어가는 곳 중의 하나다. 특히 어린이자문단은 박물관 전시와 교육에 대해 어린이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이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고 참여하는 사업이다.

㈜도서출판 보리는 좋은 책을 만들려는 사람들이 모여서 이룬 공동체이다. 보리는 아기들을 위한 그림책부터 어린이, 청소년, 교육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볼 수 있는 책들을 펴낸다. ‘나무 한 그루를 베어 낼 정도로 값어치 있는 책을 만들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정성껏 책을 만드는 곳으로 자부심이 큰 곳이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과 (주)도서출판 보리는 양사가 보유한 전문성과 자원을 활용하여 어린이들의 생태 감수성 향상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주)도서출판 보리와 함께 전국의 다양한 어린이 체험 및 문화활동 기관들과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세부적으로는, 양사가 운영하는 아동참여기구 활용 협력, 어린이 생태 감수성 향상을 위해 전시 및 교육 기획, 양사 채널 활용 홍보 연계 등 상호 교류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송문희 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어린이 생태 감수성 향상을 위한 도서를 기반으로 하는 교육과 전시 등의 활발한 교류가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주)도서출판 보리와 협업하여 어린이 놀이와 전통문화를 알리는 일에도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주)도서출판 보리 윤문숙 대표는 “책을 읽고 느끼는 행동을 넘어서 박물관의 교육활동을 통해 성장과 배움의 기회로 연결될 수 있길 기대하고 앞으로 다양한 기관과 협력 범위를 넓혀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배너
광고
광고
배너
배너
광고